본문 바로가기
HCETech (IT)

유튜브 영상 추출 다운로드

by 랩캉 2020. 4. 16.

본 카테고리 모든 글은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고, 그저 주인장이 쓰다보니 좋은 꿀팁을 올릴 뿐이다.

나도 사람인지라 안좋은 팁을 줄수도 있으니 최종 판단은 개인 몫이다.

========================================================================

요즘 주식 관련 유튜브인 시간여행tv 창원개미tv 그리고 어니스트와 주식 빌드업 영상을 보던 중 제작자가 언제 영상을 내릴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미리 오프라인으로 다운받아 두기로 마음먹었다.

과거에 유튜브 레드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는 유튜브 음원 추출을 위해 mp3 변환기 사이트를 사용했었다.

하지만 후에 저런 사이트에서 스파이웨어 엄청 들어온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러다 무료에 깔끔하고 사용자도 많으며 운영체제도 윈도우 맥 우분투 모두 사용 가능한 좋은 프로그램을 찾았다.

www.4kdownload.com 

주소창에 복붙해 넣으면 위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갈 수 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실행시키면 

1. 원하는 유튜브 영상 링크를 ctrl + V로 주소를 복사한다.

2. 자동으로 본 프로그램에서 다음과 같이 복사된 주소를 인식한다.

 

 

3. 용량이 크지 않으므로 고화질 1080p 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한다.

 

 

정말 놀랍게도 18분 짜리 영상을 FHD로 음원 포함하여 추출하였는데 64 MB 밖에 하지 않고 다운 속도는 3초도 걸리지 않았다.

4. 여기까지 보면 이렇게 훌륭한 프로그램이 왜 무료이며 사이트에 광고조차 찾아 보기 힘든지 의문이 들었다.

항상 의심 많은 나이기에 모르는 사람의 친절은 달갑지 않았다.

그러던 중 같은 채널에서 모든 영상을 내려받고자 노가다를 뛰고 있는데 다음과 같이 알림 창이 떴다.

 

 

사용법도 안 읽고 사용하는 나같은 대다수의 무지한 사용자를 위해 저렇게 훌륭한 알고리즘까지 프로그램에 넣어두었다니 이제 의심은 커녕 너무 감사했다.

 

 

ㅋㅋ 아니나 다를까 본심이 나왔다. 그런데 앞선 이미지가 너무 좋았던 탓일까? 

가격또한 크게 부담되지 않고 평생 무료라니.. 하... 오늘 주식 매매 수수료만 10만원 넘게 냈으니 시간 돈주고 샀다고 생각하고, 통크게 3만원짜리(환율적용 25불) 올 패키지를 질렀다... 넷플릭스도 돈아까워서 안쓰는 난데...

하여간 주식 트레이더들 매매할때는 100만원도 우습게 보고 이럴때만 돈 아끼는 모순적인 행동은 좀 내려놔야겠다.. (결국 절약도 안하고 매매로 손실도 보고 일거양실?)

 

 

아무튼 필자는 바로 질렀고 시간여행TV 영상 53개 다운받는데 10분도 걸리지 않았다. 

이정도면 많은 시간을 아낀것 같다. (한번더 말하지만 광고 아님,, 광고 들어왔음 좋겠다 ㅎㅎ 이렇게 빨아주는데..)

같은 사이트에 유튜브 음원 추출 그리고 인스타그램 사진 추출도 있다고 한다. 나중에 크게 될거 같은데 비상장 주식 사는 방법 없나.. 사두고 싶네 4k Downlo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