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mam1016.tistory.com/29
네이버 블로그에서 토탈 조회수 10만을 넘게 찍었지만 월 300원 될까 말까 하는 수입을 보고 조회수가 아까워서 티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다. 2월에 개설하고 한달에 4~5개 포스팅을 하다 5월 부터 빡시게 달렸고, 5월초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어느덧 2주가 지났다. 뜸들이지 않고 수익 공개한다.
평균적으로 하루 방문자 200명 조금 넘지만 클릭수가 한자리수.. 2주간 수익은 약 3,000원 그래도 네이버 블로그 보단 훨씬 재밌는거 같다. 무엇보다 네이버 블로그는 조회수가 아무리 많이 나와도 애드센스나, AdFit 같은 다양한 광고를 달 수 없게 되어있는데 티스토리는 그런 부분에서 제약이 없어서 좋은것 같다. 특히 느낌적인 부분이지만, 네이버 블로그 보다 구글 유입이 많아서 좋다.
사실상 네이버 블로그는 배너 광고에 의한 수익보단, 홍보용 리뷰로 상단 페이지를 장악함으로써 1건당 몇만원을 받고 작성하는 방식이라 수익면에서 티블로그 보다 훨씬 좋지만, 매일 매달려서 변하는 검색엔진에 맞춰 상위 노출을 점검하고 블로그가 광고용 리뷰로 네이버에 안좋은 블로그로 찍히지 않기 위해 일반적인 포스팅을 꾸준히 해서 블로그를 정화하는등 부업으로 하기엔 벅찬 감이 없지않아 있다. 하지만 티블로그는 다소 수익은 적더라도 좀 더 거짓 없는 정보와 의미있는 정보로 꾸준한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것 같다. 사실 워드프레스 같은거로 개인 웹 운영하는게 제일 좋은거 같지만.. 시작이 쉽지 않기에..
사람들은 항상 누구나 한가지쯤 잘하는게 있다고 한다.
그 잘하는 한가지를 죽기 전까지 못찾지 말고, 블로그를 운영하며 찾아보길 바란다. 수익도 내면서
다음에는 수익 100불 돌파하고 얼마나 걸렸는지 포스팅할 예정이다. 추후 포스팅도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광고를 눌러주세요.. 아니 구독을 눌러주세요..
2020-05-20
아직 수익 100불은 아니지만 포스팅 후에 이틀만에 의미있는 수익이 나와서 수정해 봅니다.
포스팅 후 18일 다른 게임관련 포스팅에서 특정 커뮤니티를 통해 일 방문자수가 2000명 돌파했고, 광고 노출 수는 약 2만건 집계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뭐 포스팅 하나에 광고를 10개 달았다는 소린데 좀 과하긴 했네요 ^^; (먹고살자)
아무튼 이 의미 있는 숫자를 통해 2000명 방문시 약 2.8불 한화 3천원 돈 수익이 창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조회수와 선형 비례는 아니구요 클릭수와 그외 다른 변수도 존재하겠지만요. 아쉬운건 방문자 수에 비해 클릭수는 1% 수준이였습니다.
이날 집계를 통해 앞으로 일 방문자 수 5천명을 목표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하루 약 7천원 정도 수익이 발생하리라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꾸준히 하면 1년에 250만원 정도 수익이 발생할 수 있겠네요.
결론입니다.
블로그로 돈 못벌겠네요. 일 방문자수 5천명이 되려면 어느정도 노력을 해야 하는지 블로그 해보신 분들이라면 쉽게 가늠하실 수 있을겁니다. 절때 일 방문자수 5천명 유지는 쉬운 일이 아니죠. 물론 방문자 수가 지수 함수 적으로 증가한다는 꿈도 꿔볼 순 있겠습니다만, 아무리 그래도 투자 대비 기대 수익이 매우 낮은것은 사실입니다.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거나 갓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신 분들이 보면 맥빠지는 내용이지만, 뭐 이게 현실입니다. 유튜브나 네이버에서 보는 그런 기적은 쉽게 일어나진 않아요.
여기서 내린 제 결론은,
네트워킹입니다. 올바른 단어선택이진 모르겠으나, 각설하고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유튜브, 쿠팡 그리고 워드프레스 같은 웹사이트 이렇게 4가지 정도를 네트워킹 하여 운영하는 것입니다. 확실히 유튜브와 블로그를 해본 입장으로써 블로그가 다른 매체에 비해 조회수가 상당히 잘나옵니다. 유튜브나 개인 웹사이트 해보신 분들은 일 방문자수 천명 혹은 꾸준한 하루 천명 조회수가 얼마나 힘든지 아시겠지요.
따라서 블로그를 계속 운영하되 애드센스 수익만 바라볼 것이 아닌 유튜브와 연계해서 운영하는 방법을 생각해 봤습니다.
https://pmam1016.tistory.com/33
어제 방문자 수가 2천명 넘었을 때 조회수를 캐리하던 포스팅 입니다. 실험삼아 편안한 주제로 해보았고, 실험용 유튜브 계정에 동영상을 편집도 없이 올려 포스팅에서 바로 재생 가능하게 해보았습니다. 역시 유튜브 영상 조회수도 하루 만에 천명이 넘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초반 조회수를 끌어올리면 유튜브내 검색이라던지 초반에 열심히 제작한 영상이나 창작물에 조회수가 몇십 몇백밖에 안되 낙담하는 일도 좀 적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요즘 핫한 쿠팡 파트너스를 연계하면 삼위일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제품 리뷰 영상을 올리고 블로그에 영상 링크와 함께 포스팅을 하고 아래 쿠팡 상품 링크를 걸어서 구매를 유도 하는 방식입니다. 한번의 창작물로 3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겠지요.
이런 방식으로 우선 당분간 운영을 하고 이 후 웹 페이지와 앱 개발도 독학 하여 네트워킹 저변을 넓힐 예정입니다. 제 블로그에 상당 부분인 주식 관련 웹 페이지를 개설하고 유튜브 영상과 블로그 포스팅으로 조회수와 방문자 가입자 수를 증가시키고 반응이 있다면 앱 개발 까지 이어가는 겁니다.
우리는 주위에서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으로 쉽게 돈버는 유명인을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도 마찬가지 구요. 그러나 현실은 매우 어렵고 체계적이며 왠만한 사업 하나를 방불케 합니다. 이 글을 읽고도 아직 "난 그냥 블로그만 해서 용돈벌이나 좀 할래" 라고 말하신다면 아마 평생 용돈을 만지지 못 할 겁니다. 앞에서 두서 없이 얘기했지만, 수익은 지수함수로 증가하기 때문이죠. 초반 부분에는 노력대비, 투자대비 형편없는 수익률이 나올겁니다. (그리고 이게 본업도 아니잖습니까? 퇴사 하고 블로그 할것도 아니고..ㅎㅎ)
아무튼 메모장 적는 것 처럼 제 로드맵을 한번 풀어봤습니다. 과연 1년 후 얼마나 초기 계획대로 움직이고 있을지 상상해보며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모두 건승을 빕니다. 트리마제에서 입주민으로 만나요 ^^
블로그 구독을 해야 나중에 트리마제 입주민 되고 서로 인사 할 수 있겠죠? 선구독 해주시면 바로 알람 듣고 맞구독 공격 갑니다 ㅎㅎ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블로그 네트워킹으로 수익 창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기존방법과 다른 꿀팁 다수 공개 2020.05 (5) | 2020.05.09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