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그래비티

Space X 발사 한시간 전 테슬라 매수 잡음

by 랩캉 2020. 5. 28.

오늘 한국시간 기준 새벽 5시 테슬라 사장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 x 는 인류 역사상 최초로 민간 기업에서 유인우주선을 국제 우주정거장으로 보낸다. 이번 발사가 기존과 다른 점은 첫째 수익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우주산업에서 NASA와 같은 국가기관이 우주선을 발사하는게 아닌 민간기업에서 발사한다는점. 그리고 수익측면을 고려해서 발사후 로켓을 다시 지구로 귀환시키는 것. 두가지라고 볼 수 있다. 

우선 첫번째 민간기업에서 유인우주선을 상용화하는건 역사적으로 유래없던 새로운 산업의 장을 열었기 때문이고, space x와 테슬라가 목표시하는 인류의 미래를 보면 그 시장규모와 가치는 계산 불가능 하다. 이런 가보지 않은 길을 가는 것은 상장되어 있는 테슬라 주가가 어디까지 올라갈지 모른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현재 테슬라 재무제표를 보면 수십년간 적자에서 흑자로 최근 간신히 돌아 섰으며, PER -1,051배 BPS 50달러로 현재 800달러가 넘는 주가를 생각하면 테슬라 사장 일론 머스크가 최근 "우리 회사 주가 너무 높다" 라는 발언은 결코 망언이 아닌 사실 기반 객관적인 직언 이라고 보는게 맞다.

하지만 뉴턴이 주식시장에서 돈날리고 빤스런한 점을 잊지 말자. 주식은 객관적 시각과 전문성보단 광기로 흐른다. 특히 미국처럼 상한가 하한가가 없고, 거의 전국민이 주식투자를 하는 나라에선 더더욱이 광기에 집중해야 한다. 그런 점에서 역사상 유래없는 대업을 벌이고 있는 테슬라 사장 일론머스크의 우주 산업은 단순히 숫자로 평가할순 없다.

 

내가 이런 주식을 사다니 미쳐도 단단히 미쳤지..

 

테슬라가 전기차로 애먹던 지난 수년간 인류는 전기차를 거부하고 새로운 기술을 인정하지 않았다. 하지만 2020년 현재 자율주행을 탑재한 전기차 테슬라는 결국 시장 판도를 깔끔하게 재정리 했다. 최근 공개한 모델 사이버트럭 공개행사에서 방탄유리를 강조하기 위한 이벤트로 쇠공을 창문에 집어 던져서 깨지는 모습이 라이브로 전세계에 공개되고 난리가 났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이버트럭 예약자는 줄을 섰다.

 

테스트도 안해보나..? 노린건가? 테슬라 매수는 실수인가..ㅋㅋ

 

마찬가지로 스페이스 x 의 우주산업도 현시점 여전히 적자산업이고, 비판적인 시선이 다 수 지만 글로벌 인재와 함께 행동력있는 사장 일론머스크가 이끈다면 그 산업 또한 어디까지 올라갈지 모른다. 사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코로나로 테슬라 주가가 350달러를 찍었을 때 나도 비판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었다. 얼마나 훌륭한 회사가 더 많은데 굳이 테슬라를 매수할까? 생각하며 말이다. 그런데 오늘 매수하게된 이유는 단 하나다. 돈걸고 보고싶어서. 인류의 새로운 미래에 탑승하고 싶어서. 과학 탐험 미래 우주 이런 키워드를 보고 설레는데 재무제표 쪼가리가 중요한가? 광기다. 오늘 발사가 성공적으로 끝나면 전세계 뉴스 헤드라인에 뿌려질테고 테슬라의 사장 일론 머스크는 당장 미국 대선에 도전해도 당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막대한 투자금이 몰려들테고 관련 유일 기업 테슬라의 주가 또한 어디까지 올라갈지 모른다.

 

나는 항상 모든 포스팅에 계좌 깐다. 리딩도 아니고 광고도 아니다 그냥 실전 매매 주먹만 믿고 간다.

 

지난번에 소개한 REML, X-Links monthly pay 2xLeveraged Mortgage Reit ETN 을 눈 딱감고 250주 매도하여 테슬라 1주 매수 하였다. 물론 내가 지난 한두달전 삼전 동학 개미 운동할 때 그렇게 입에 피나도록 삼전 사지 말고 REML, TQQQ 사라고 했는데 역시나 압도적인 수익률로 익절하였다. 물론 시드만 많다면 몇년 더 끌고 가며 월배당도 야무지게 받고 싶긴 하지만, 지금 테슬라 매수를 위해 익절할 수 밖에 없었다. 

https://pmam1016.tistory.com/21?category=842818

 

TQQQ, REML 매매 일지 코로나 이후 최대 수혜주

많은 사람들이 증시 반등을 노리며 수십년에 한번 오는 기회라고 삼성전자를 매수하고 있다. 현재까진 그들의 바람 대로 증시 반등이 이루어 지고 있는 듯 싶다. 그런데 만약 그렇게 100% 확신을

pmam1016.tistory.com

아쉽게도 reml 매도 후 30분만에 누구 약올리듯이 5% 가까이 상승하여 아쉬움이 있지만, 테슬라 매수를 위한 발판으로 충분히 익절했으니 잊어버려야 한다. 

이제 30여분 남았다. 이번 발사 성공이 인류 미래를 어떻게 바꿔줄지 모르겠지만, 확실한건 내 계좌는 함께한다. 

 

인류의 미래에 함께 투자하지 않겠나?

 


아... c bral 포스팅한지 10분만에 날씨때문에 3일 연기됬네... 조졌네... 김빠지게.. 하 ㅡㅡ;; 

하.. 날씨 왠지 애매하더라.. 샤발적이네.. ㅠㅠ 토요일 3시 재도전


2020-05-31 4:31

발사 성공!!!

가즈아~~~~~~~

https://pmam1016.tistory.com/44

 

스페이스X 발사 성공 우리가 주목할 종목은?

정말 긴장되는 한주였다. 테슬라 주식을 들고 있는 상태여서 그랬을까? 어릴적 우주에대한 꿈이 다시 끓어 오르는 기대감 때문이였을까? 지난 수요일 날씨에 의해 연기되고 김이 빠졌으나 결국

pmam1016.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