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그래비티

스페이스X 유인 우주선 발사 성공과 테슬라 주가 상관관계

by 랩캉 2020. 6. 1.

인류는 오랫동안 우주라는 존재를 잊고 살았다. 지구에서 삶이 고통스럽고 바쁘고 혼란스러웠기 때문일까? 

오랜만에 스페이스X의 유인우주선 발사 소식과 함께 인류는 잊고 있던 꿈 우주에 대해 다시 흥분하기 시작했다.

우주에대한 도전 만큼 압도적인 불확실성에 대한 도전은 많지 않다. 스페이스X 발사 성공 후 팰컨9 발사체가 해상에 바지선에 회수 되는 모습도 가히 압도적이지만, 크루 드래곤이 국제 우주정거장에 도킹 성공 후 정거장 캡틴이 공중에 떠서 크루 드래곤 승무원 두명을 위해 해치를 여는 장면은 전 인류를 흥분시키기에 충분하다.

흥분을 뒤로 하고 주식 시장 얘기로 돌아오자. AI 인공지능 시대를 열어주는 알파고가 16년도 한국에서 이세돌과 맞붙었을 때 사람들은 터미네이터로만 상상하던 인공지능의 압도적인 힘을 직접 목격하였다. 테슬라가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 자동차를 선보였을 때 대다수 사람들은 일론 머스크를 사기꾼이라고 비난했다. 하지만 2020년 EU가 이산화탄소 배출량 규제안과 함께 기존 가솔린 차의 시대는 어느덧 마지막 장을 열고 있었고, 세계는 전기차와 자율주행 자동차를 인정 할 수 밖에 없었다. 아무리 그래도 화성 이주 계획과 우주 여행은 너무 사기꾼 같았다. 시장은 생각보다 냉정하다. 주식 시장 만큼 사기꾼이 들끓는 곳도 없다. 그래서 투자자들은 더욱 일론 머스크를 믿지 못했다. 하지만 오늘 그는 세계에 자신의 망상이 더는 망상이 아님을 보였다. 민간기업이 9년여 동안 멈춰섰던 유인 우주선을 성공적으로 발사하는 모습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400만명에게 증명했다. 팰컨9 발사체가 해상 바지선에 내려 앉을 때 영상이 끊길걸 가지고 주작이 아니냐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스마트폰 동작 원리를 모른다고 그게 '사기'라고 하면 안된다. 이미 Space x는 발사체를 4번 회수 해서 5번 재발사에 성공한 경험이 있고 최근 10년동안 공개/비공개로 100회 넘는 발사를 진행해 왔었다.

크루 드래곤, Crew dragon 국제우주정거장 도킹 성공

스페이스X 유인 우주선 발사 성공과 테슬라 주가 상관관계

우선 테슬라 사장 일론 머스크의 빅픽쳐가 정말 실현 가능한 사업이라는 점에 신뢰도가 더해졌다. 처음 그의 사업 구상만 들었을 때는 말도 터무니 없어 보이지만 테슬라와 스페이스X를 통해 상상 이상이라는 것이 밣혀지고 있다. 민간 기업에서 실천하기 힘든 압도적 기술력이 테슬라 완제품에 탑제된다면 시장 점유율과 그 파급력은 어마무시할테고, 주가 또한 가만있지 않을 것이다. 일론 머스크의 이런 계획을 듣고 있다보면 여러 사업의 상관관계를 무시 할 수 없다. 스페이스X 주식을 직접 매수하는 것도 좋지만 아쉽게 비상장 되어있고, space X 주식을 보유하는 몇몇 회사를 간접 투자하거나 관련 ETF에 투자하는 방법도 있다. 아래는 DFEN 관련 ETF에 대한 포스팅이다. space X 주식의 50% 넘는 지분을 일론 머스크가 보유하고 있으니 당연 관련 회사 1순위로 테슬라가 되겠고 8% 정도 보유한걸로 알려진 구글 또한 간접 투자 효과가 있겠다. 국내에선 쎄트렉아이 같은 회사가 인공위성 중견 업체로 오랬동안 유명했고, 필자도 8년전 처음 주식을 시작했던게 나로호 발사 성공 관련 수혜주로 쎄트렉아이를 매수했다가 세력형님들한테 쳐맞고 하한가를 면치 못했다. 그때는 이해하지 못했다 나로호 발사가 성공했는데 왜 내가 매수한 주식이 하한가로 꼴아박는지.. 이젠 알지..

https://pmam1016.tistory.com/44

 

스페이스X 첫 유인우주선 발사 성공 우리가 주목할 종목은?

스페이스X 첫 유인우주선 발사 성공 우리가 주목할 종목은? 정말 긴장되는 한주였다. 테슬라 주식을 들고 있는 상태여서 그랬을까? 어릴적 우주에대한 꿈이 다시 끓어 오르는 기대감 때문이였을

pmam1016.tistory.com

아무튼 실제 스페이스X와 테슬라 주가 상관 관계는 월요일 장 열리고 얼마나 오르는지 확인 후 다시 수정해서 올리도록 하겠다..

@spacex, 출처 Unsplash

https://www.youtube.com/watch?v=idu0MWpJq58

해외 유튜브에서도 우주 산업에서 광고효과를 다룬 내용이 있어서 가져와 봅니다 ㅎㅎ

크루 드래곤 내부에서 그들은 윈도우가 탑재된 계기판을 터치로 조작했으며, 왼쪽 승무원 손에는 아이패드 프로 3가 들려있는걸 볼 수있다. 그리고 이 모든 상황은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세계에 생중계 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