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그래비티

REML 배당 그리고 DFEN, 테슬라 매매결과

by 랩캉 2020. 6. 9.

국내 주식 뉴스가 핫하다.

코스피는 어느덧 2200을 향해 달리고 있고, 삼성전자는 폭등 중이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속영장은 기각되었고, 신라젠 정관계 로비는 실체 없음으로 종결 되었다.

그렇다 난 관심 jotto 없다. 

왜냐 지난 수개월 동안 포스팅 했던, 나의 REML 그리고 DFEN 미장은 폭주 중이기 때문이다. 

조선장에서 뭔 짓거리를 하던 관심없다. 나스닥은 이번주 코로나 19 전 전고점을 돌파했다.

pmam1016.tistory.com/21

 

TQQQ, REML 매매 일지 코로나 이후 최대 수혜주

많은 사람들이 증시 반등을 노리며 수십년에 한번 오는 기회라고 삼성전자를 매수하고 있다. 현재까진 그들의 바람 대로 증시 반등이 이루어 지고 있는 듯 싶다. 그런데 만약 그렇게 100% 확신을

pmam1016.tistory.com

지난번 TQQQ, REML 매매일지를 남길때만 해도 2차 폭락과 금융위기로 이어지는것 아닌가 하는 불안감이 필자에게도 존재했다. 하지만 200만원 정도면 도전해 볼만 하다고 판단했고, 리스크를 감수하고 최대로 레버리지를 껴서 매수 포지션을 홀딩했다. 이 때가 겨우 2달전 4월 17일 이다.

카드값 내기전 풀매수 했을때..

 

딱 1달만, 5월 18일 조선장 다 털고 720주 추격매수 완료.. 이때 계속 붙들고 갔으면 수익얼마냐..ㅠㅠ

하지만 카드값과 테슬라 유인우주선 스윙 매매 때문에 잠시 익절..

유인우주선 쏘는거 재밌게 보고 싶어서 한주 매수함..

이번엔 5월 30일 HTZ 헤르츠, 세계 렌터카 1위 업체가 파산한날 단톡방 부방장 형님이 매수해볼만하다고 할때 어리석게도 나는 일론머스크의 space x 유인우주선 계획에 미쳐 REML을 부분 익절하고 테슬라 1주를 매수해본다. 99.99% 성공확신을 해서 매수했고, 역시나 성공하여 소액을 남길 수 있었다. 물론 포스팅하는 순간 6월 9일 기준 테슬라 주가는 113만원이다.. (이때 부방장님은 HTZ를 0.5불에 매수하셨다고 한다.... 뭐해냐.. 나..;;)

이때 테슬라를 매도하고 다시 REML을 보니 벌써 3달러가 넘어선 상황.. 단기 반등이겠거니 하고 추격매를 포기하고 보잉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DFEN 항공 우주 및 방위 관련 펀드에 투자한다.  

pmam1016.tistory.com/44

 

스페이스X 첫 유인우주선 발사 성공 우리가 주목할 종목은?

스페이스X 첫 유인우주선 발사 성공 우리가 주목할 종목은? 정말 긴장되는 한주였다. 테슬라 주식을 들고 있는 상태여서 그랬을까? 어릴적 우주에대한 꿈이 다시 끓어 오르는 기대감 때문��

pmam1016.tistory.com

이때, 투자 근거는 테슬라를 보면서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크게 타격받은 항공 우주 산업 반등에 불씨를 보았고, DFEN의 최대 보유 주식이 보잉 주식인걸 확인하고 들어간다. 참고로 일론머스크의 테슬라 > 스페이스 X > 하이퍼루프(지하터널) 계획을 보면 이제 다음 각광받을 계획은 하이퍼루프 계획이고, 보잉에서 테슬라 하이퍼루프 터널을 뚫는 굴착기를 커스텀 개발하여 시공중이라고 한다. 물론 그 외에도 보잉이 망하지 않을거라는 확신과 항공 우주 방위 산업이 이번 사태 이후 다시 안정기에 들어서면 기존 전고점으로 향할것이라는 상식적인 판단과 함께 말이다.

5월 31일 DFEN을 매수하고 보잉과 DFEN의 주가는 스페이스X 유인우주선 처럼 날라간다.

물론 결과론 적으로 말하면 REML을 720주 끝까지 들고 갔으면 참 좋았을 것이다. 실제로 수익률이 약 40% 정도 더 나왔을 테니 말이다. 하지만 테슬라와 우주항공 펀드로 비중을 분산시키는 것 또한 매우 큰 손해는 아니라고 본다. 결과적으로 6월 9일 프리 마켓 오픈 현 계좌 상황은 REML 수익률 100%를 달성해 버렸다.

수익률은 좋지만 수익금이 다소 아쉽다..

8년 주식 매매 중 수익률 100%을 맞은건 지난 TVIX 때 이후로 두번째다.. 아쉬운건 수익률이 좋을 때 수익금은 왜 항상 저모양일까...?

https://pmam1016.tistory.com/12

 

변동성 지수 VIX 매매 체험기

코로나때문에 장투한다고 들고있던 코카콜라를 손절하고 매우 높은 고점에서 VIX를 매매하였다. 세상이 미쳐서 수익률 110%를 찍는걸 보고 다소 공포감을 느낄 수 있었다. 이래서 VIX를 공포 지수�

pmam1016.tistory.com

↑  이거 포스팅하던게 벌써 3달 전이라니.. 그때의 공포를 잊지 말자! 

아무튼 4월 초부터 고래고래 소리쳐오던 REML 리츠 관련 상품들이 훨훨 날아가는걸 보니 기분이 나쁘지는 않다. 심지어 4월 초에 REML, EPR, IVR, SRET, ABR 관련 정보가 너무 없어 오픈 카톡방을 직접 팠었다. 그리고 5월까진 10명도 안되던 인원이 6월와서 30명 가까이 늘어났다.. 어찌보면 이건 매도 신호인가? 

포스팅을 작성하는 새벽 3시 기준 수익률은 다소 낮아지긴 했지만 앞으로 좀더 홀딩할 예정이다.

그리고 오픈톡방에서 만난 현인 부방장님 픽에 의해 CORR, CJJD 두 종목을 지켜보고 포스팅할 예정이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광고를 아니 블로그 구독을 눌러주시면 좋을것 같다!


포스팅 빼먹을뻔 했다.. REML 배당을 두달째 받은 결과를 공유하고자 한다.

키움증권 기준 4월 23일 세금 15% 뜯고 입금되었고

5월 25일 세전/세후 30% 뜯고 입금 되었다.. 

REML은 월배당 상품이고, 분기에 배당금이 많이 지급되며, 그 외 달에는 조금 지급되는데 이런 구조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하게 왜이런지 몰라 키움증권 전화 후 결과를 추가로 포스팅에 수정하겠다.

아!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 설날 이후 부터 코로나 그리고 유가 폭락으로 투자자들 모두 힘든 시간을 보냈으리라 생각된다.. 인버스에 물리신분 UCO에 물리신분, 해선으로 로스컷맞으신분, 마스크 테마주에.. 부광약품에 웰크론에 오공에 맞다 총선 테마주 써니전자 남선... 등등..

참 올 3~4월 만큼 어지럽던 시장도 없었던거 같다.

 

하지만 누가 그랬던가.. 주식은 인생과 같아 살아 남는게 이기는 거라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