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그래비티

스페이스X 첫 유인우주선 발사 성공 우리가 주목할 종목은?

by 랩캉 2020. 5. 31.

스페이스X 첫 유인우주선 발사 성공 우리가 주목할 종목은?

정말 긴장되는 한주였다. 테슬라 주식을 들고 있는 상태여서 그랬을까? 어릴적 우주에대한 꿈이 다시 끓어 오르는 기대감 때문이였을까? 지난 수요일 날씨에 의해 연기되고 김이 빠졌으나 결국 그들은 유인 우주선을 궤도에 완벽하게 올려 두었고, 발사체 또한 바지선으로 완벽하게 귀환시켰다. 이제 진정 인류의 화성 여행 그리고 이주 계획은 일론 머스크의 망상이 아닌 현실로 다가왔다. 미래에 후회하며 손가락만 빨고 남들이 화성 왔다갔다 하는 새로운 시대를 바라만 볼것인가? 나는 할 수없다고 집에서 배달음식만 시켜 놓고 있을 것인가? 이 아름다운 기업과 산업에 간접 투자하여 수익을 발생시켜 동승하면 된다. 우선 space x의 창업가이자 사장이자 아버지인 앨론 머스크의 테슬라는 나스닥에 상장된 기업이다. 전기차와 자율주행자동차산업으로 오랜 적자를 올해 벗어나고 시장도 전기차 수요에 맞물려 급격히 성장세가 붙고있다. 하지만 테슬라는 이미 너무 많은 투자자에게 알려져서 이미 압도적인 주가 상승과 거품이 껴있음은 인정할 수 밖에 없다.(나도 테슬라를 보유 하고있지만 현실은 고평가는 맞다) 고평가 주식인데 보유하고 있는 이유는 심플하다. 이번 발사를 좀더 재밌게 보고 싶었고, 인간의 광기를 무시하면 안된다. 이런 압도적인 사건을 접한 시장 투자자들은 분명 더 주가를 광적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판단하여 상당한 고가에 매수하였다. 월요일이 기대되는 순간이다. 

https://pmam1016.tistory.com/43

 

Space X 발사 한시간 전 테슬라 매수 잡음

오늘 한국시간 기준 새벽 5시 테슬라 사장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 x 는 인류 역사상 최초로 민간 기업에서 유인우주선을 국제 우주정거장으로 보낸다. 이번 발사가 기존과 다른 점은 첫째 수익�

pmam1016.tistory.com

하지만 테슬라 재무제표를 본다던지 이미 주말이 지나서 보신 분들은 매수 시기를 놓쳤다고 보는게 사실 맞다. 그럼 어찌하나 방법은 좀더 있다.

스페이스X 기술이 테슬라에 가장 발빠르게 접목되리라 믿는다

DFEN - Direxion Daily Aerospace & Defense Bull 3X Shares 

항공 산업과 방위 산업 관련 여러 미국 기업으로 구성된 etf를 사서 수익을 올리는 방법도 있다. 레버리지는 무려 3배로 최근 코로나 사태로 3월 18일 고점 대비 90% 하락을 정면으로 맞았다. 이후 현재 주가는 13불로 저점 5불 대비 160% 반등을 보였으나 아직 코로나 바이러스가 완전히 정리된 상황은 아니기에 지지부진하게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런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는 이유 중 하나는 DFEN의 포트를 보면 최대 비율이 보잉사로 무려 10% 비중이다. 워랜 버핏도 항공주를 손절하는 시점에서 레버3배 짜리를 매수하기엔 많은 용기와 광기가 필요하다. 하지만 오늘 주말 스페이스X의 발사 성공에 의해 DFEN도 월요일 장 오픈시 압도적 상승세를 보여주지 않을까 싶다. 거기에 지금 미중 무역전쟁과 도널드 트럼프의 강경 대응을 예상해 보면 방위 산업 기업도 많은 수혜를 받지 않을까 생각된다. 

나스닥 떡상 가즈아~ 재선 가즈아~

댓글